국가공인 민간자격

1) CS Leaders(관리사)

개요

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 기획, 고객응대, 고객감동, 고객관리 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하며, 고객 컴플레인 발생 시 상황 분석능력 및 해결책 제시능력에 관한 업무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능력을 기준으로 자격을 평가한다.

직무내용

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, 인사관리학,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, 교육 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
검정과목 : CS 개론,CS 전략론,고객관리 실무론

- 실시기관 : (사)한국정보평가협회